이력서 문서에 증명사진 쉽게 넣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. 증명사진 파일 없이도 가능한 방법이니 따라 해 보시길 바랍니다.
증명사진 PC에 저장하기
1. 스마트폰 카메라로 증명사진을 찍습니다.
2. 갤러리로 들어가서 찍은 사진을 선택한 뒤 펜 모양의 버튼을 눌러 편집합니다.
3. 사진 외의 공백이 보이지 않도록 사각형 틀을 조정해 증명사진 외의 여백을 지워줍니다.
4. 편집을 마쳤다면 저장을 누른 뒤 공유하기 버튼을 눌러 '카카오톡 나와의 채팅'으로 전송합니다.
5. PC에 설치된 카카오톡을 눌러 나에게 보낸 증명사진을 다운로드합니다.
6. 이력서 파일을 열면 사진 란이 보일 텐데요. 안에 있는 글씨를 지운뒤 상단의 '입력-그림'을 클릭합니다.
7. 창이 열리면 다운로드한 사진을 선택한 뒤 '문서에 포함, 셀 크기에 맞추어 삽입, 글자처럼 취급' 3가지가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.
8. 마지막으로 '열기'를 클릭하면 사진 란에 증명사진이 들어가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.
사진 크기 조절
사진이 칸에 맞지 않다면 모서리 부분을 잡고 늘려 크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. 자동으로 크기를 맞춰 넣고 싶다면 사진 란에 마우스 커서를 갖다 댄 뒤 오른쪽 버튼을 눌러 '셀 테두리/ 배경 - 각 셀마다 적용'을 클릭합니다.
그다음 상단의 '배경' 탭을 클릭한 뒤 아래 '그림' 체크 후 파일 모양을 눌러 사진을 선택합니다. 이때 '문서에 포함'을 반드시 체크해 주세요. 마지막으로 적용-설정하면 완료입니다.
지금까지 이력서 파일에 증명사진 쉽게 넣은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